메뉴 건너뛰기

홈으로 | 로그인 | Sitemap

교수학습지원센터 로고 이미지

서브페이지 대표이미지
교수학습센터 소식
센터소개

a3eadd285ffeb2d4b413bc650918746c.jpg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유아교육과는 지난 5일, 한 학기 동안 수업시간과 비교과 과정 등을 통해 배웠던 PBL(Project Based Learning) 교육 내용들을 학생들이 직접 발표하는 2019학년도 2학기 PBL 교육과정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는 PBL 교육과정 운영에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학생들이 스스로 구성했던 운영 계획을 재구성했으며, 특히 행사의 진행과 심사에도 학생들이 직접 참여했다.

 

발표회는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 진행 현황과 결과물을 직접 발표하고 한 학기 교육활동에 대한 궁금증을 학생들이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결과물은 발표장 내 별도의 공간에 전시됐다.

 

유아교육과 학과장 길효정교수는 “교육과정 발표회는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배웠던 교육과정을 되돌아보고 발표회를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반성하는 자리로, 특히 PBL접근법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배경에서 학생들이 주도적 성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교수법으로 학생 스스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확인, 앞으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생성공의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마석범 부총장은 “대학에서의 혁신교수법으로 PBL을 수업에 적용하여 그 결과물을 발표하는 과정은 학생들에게도 좋은 학습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에서의 활동과 비교과 활동에서 적극적인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대학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격려하였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PBL강의실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혁신지원사업단을 주축으로 PBL강의실을 확대 구축하여 PBL 수업 확산과 안착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이러한 유아교육과의 교수학습법 연구에 필요한 교수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PBL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대학차원의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그 외 기사들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662844